전동 블라인드 추천, 스마트홈 인테리어

헤이홈 전동 커튼에 이어서 전동 블라인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동 블라인드는 스마트홈 구성 후 전동 커튼, 스마트 전구와 같이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심사숙고해서 구매해야 하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타제품에 비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홈을 구성할 때, 결국 모든 완성은 구글 홈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처음에는 전용 앱을 통해 자동으로 움직이는 것을 보기만 해도 즐겁지만, 앱을 통한 조작은 실용성에서 굉장히 뒤처집니다. 스마트홈을 구성하려고 생각하는 꼭 구글 네스트가 아니더라도 음성 제어 기능을 탑재한 AI 스피커를 꼭 마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에 로봇 청소기필립스 휴 그라디언트 같은 제품들은 부가적인 부분이라서 추후에 구매를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헤이홈 전동 블라인드 추천 이유

주문 제작 가능

헤이홈 전동 블라인드는 집 구조에 맞춰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동 커튼이나 전동 블라인드를 구매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이 바로 사이즈를 정확하게 맞추는 것입니다.

하지만 전동 블라인드는 전동 커튼과 다르게 세로로 작동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세로 길이에 대한 부담이 크게 없습니다. 전동 커튼의 경우 세로 길이를 잘못 제작하게 되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아서 원하는 느낌을 연출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다가 헤이홈에서는 고객센터 및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서,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즈에 대한 확신이 없을 때, 전문 상담사를 통해서 적절한 가로, 세로 길이를 안내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홈페이지에서도 적절한 사이즈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도 하고 있습니다.

국내 AS 제품

헤이홈은 국내 회사기 때문에 AS에 대한 부담이 작습니다. 구매 후 1년간 무상 AS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해서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전자제품은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잔고장이 없는 제품도 중요하겠지만 AS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지도 항상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전용 앱을 통한 조작

전용 앱을 통해서 블라인드 열기 및 닫기, 특정 위치에서 멈추기 등 기본적인 조작이 가능합니다. 전동 블라인드 제품을 구매하는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손가락 하나로 블라인드를 조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헤이홈 앱에서는 고급 레시피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아침이 되면 블라인드를 열고, 저녁이 되면 자동으로 블라인드가 닫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헤이홈-앱-고급레시피-설정

조금 더 복잡한 것도 설정이 가능한데, 헤이홈 온습도계를 같이 사용하고 있다면 샤워할 때 습도가 높아지는 점을 활용해서, 욕실 내 습도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올랐을 때 블라인드가 자동으로 닫히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AI 스피커 호환

구글-네스트-미니-2세대-블랙

헤이홈은 구글 홈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홈과 결합하면 앱 조작을 넘어 음성 제어가 가능해지며, 한층 더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실 사용해 보면 앱을 통한 조작도 그리 편하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헤이홈 제품을 여러 가지 사용할 경우 블라인드 하나를 닫기 위해서 휴대폰을 찾아서, 앱을 작동하고, 블라인드 제품을 찾아서 원하는 조작을 해야 됩니다. 이미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하지만 음성 제어를 갖추는 순간 “오케이 구글, 블라인드 닫아”라는 말 한마디로 이 복잡한 단계들이 생략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결국 스마트홈의 완성은 음성 제어입니다.

헤이홈 내 여러 제품과 호환

헤이홈-온습도계

헤이홈은 전동 커튼, 전동 블라인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안, 리빙, 조명, 센서 등의 분야가 있고, 헤이홈의 여러 제품군을 사용한다면 하나의 앱으로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온습도계와 전동 블라인드의 연동, 혹은 블라인드와 스마트 라인 LED의 연동 등 소비자가 원하는 여러 가지 나만의 레시피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회사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게 되면, 각 회사마다 전용 앱이 있기 때문에 앱을 여러 개 설치해야 됩니다. 매번 설정하기도 귀찮고 앱마다 설정법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스마트 홈을 구축할 예정이라면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블라인드까지 한 번에 주문 가능

헤이홈 전동 블라인드는 기기 구매를 할 때 블라인드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라인드는 5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아이보리, 화이트, 미디움 그레이, 브라운, 그레이 총 5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헤이홈-전동-블라인드-색상

이 중 아이보리, 화이트, 미디움 그레이 색상은 특수 방염 패브릭으로 제작도 가능해서, 안전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방염 패브릭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방염 패브릭은 굳이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방문 설치

헤이홈 전동 블라인드는 혼자 살거나 전동 드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방문 설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설치 비용이 10만 원으로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1인 인건비를 생각해 보면 비싼 가격이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하지만 두 명 정도만 있다면 직접 설치를 권장 드리고, 설치 과정이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블라인드의 전동 모터 부분을 천장에 고정하면 사실상 설치가 끝입니다. 따라서, 직접 설치에 대한 부담감이 너무 크거나 돈이 엄청 많은 분이 아니라면 직접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이벤트 진행

헤이홈 전동 블라인드는 현재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약 2만 원 정도의 무선 리모컨을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하고 있고, 전동 블라인드 구매 시 15%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기도 합니다.

아직 초반이라서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을 때, 먼저 구매하셔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스마트홈을 구축하는 데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블라인드는 시중에서 4~5만 원에 구매할 수 있지만 전동 블라인드를 구축하려면 약 25만 원 정도는 생각해야 됩니다. 거의 4~5배 정도 비용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래도 스마트 홈을 구축한 뒤 사용해 보면 엄청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집 안의 커튼과 블라인드가 한 번에 열고 닫는 것을 경험해 보면 얼마나 편리한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Leave a Comment